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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이 접수되면 전문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해 드립니다.
(단, 당일 예약 불가)
전화상담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3:00에
이루어집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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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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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 방침

안산튼튼병원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 방침은 안산튼튼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안산튼튼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 합니다. 

- 환자의 안전과 병원 내 범죄예방

- 시설 안전 및 화재예방 

- 주차장 시설물의 안전 관리 

-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하고자 하는 책임관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관련 전문가 및 이해관계의 의견을 수렴해야 한다.

1) 행정절차법에 따른 행정예고의 실시 또는 의견 청취 

2) 해당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로 직접 영향을 받는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ㆍ설문조사 또는 여론조사

지원내용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내부 14대, 외부 3대

주차장 4대

병원 전 층, 옥상 및 외부 주차장 주요부 24시간 연속촬영/녹화

 

2.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을 두고 있습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박재우

총무과장

총무과

031-8040-8133

접근권한자

전종훈

총무사원

총무과

031-8040-8166

 

3.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15일

총무과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4.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사항

안산튼튼병원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장소 : 영상정보처리기기 보관 장소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안산튼튼병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 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안산튼튼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 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12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 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5년 12월 21일 / 시행일자 : 2012년 1월 1일